본문 바로가기
인트로1

MOMENTS IN
PYEONGCHANG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기념관의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2018년 평창의 환희와 감동의 순간을 전달

인트로1

설운 (雪雲)

2018평창의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 강원도 마스코트인 범이·곰이와 함께 사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계단에서 기념관 입구까지 조성된 눈구름이 눈내리는 평창을 느낄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기념관 AR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포토존에서 더 멋진 연출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추후 공개)

인트로1

안내데스크

안내데스크에서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기념관 관람 안내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내데스크 뒤편의 멀티스크린 시청과 함께 본격적인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기념관의 관람이 시작됩니다.

동계올림픽 HISTORY
동계올림픽 LEGACY
동계올림픽 SPORTS
동계올림픽 START

동계올림픽의 역사(History)

제1회 샤모니 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제23회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까지의 동계올림픽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공간입니다.

동계올림픽의 유산(Legacy)

"2018평창동계올림픽·동계패럴림픽대회"를 통해 발생한 유형과 무형의 올림픽·패럴림픽 유산을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동계올림픽 스포츠(Sports)

동계올림픽 빙상, 설상, 슬라이딩 15개의 경기종목을 소개하고 종목별 참가선수들이 기증한 장비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동계올림픽의 시작(Start)

올림픽슬라이딩센터의 스타트 지점을 모티브로 제작된 이 공간은 경기순간을 소리와 조명효과로 표현하여 관람객에게 박진감을 제공합니다.

유치·조직위 사람들
강원도 사람들
자원봉사자 사람들
성화봉송 주자들

유치·조직위원회 사람들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대회 성공개최의 주역인 유치위원회 및 조직위원회 사람들의 노고와 열정을 소개합니다.

강원도민의 빛나는 활약

2018평창의 붐업 조성을 위하여 뭉친 강원도민의 노력의 순간을 재조명합니다.

자원봉사자 사람들

올림픽·패럴림픽의 숨은 주역! 자원봉사자들의 활약을 소개합니다.

성화봉송 주자들

2017년 10월 그리스 올림피아를 시작으로 2018Km / 101일간의 성화봉송의 여정과 관련 전시물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018년 2월 9일 그날!!
PEACE IN MONTION2
PARALYMPICS2
환희의 순간들

2018년 2월 9일 그날!!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스타디움을 연상하는 오각형 내부의 대형스크린을 활용하여 2월 9일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의 감동을 다시 한번 전달합니다.

PEACE IN MONTION

올림픽 휴전과 휴전벽을 소개하고 남북공동입장과 남북단일팀의 경기를 통해 평화의 의미를 전달합니다.

PALALYMPIC

동계패럴림픽 빙상, 설상 6종목의 경기종목을 소개하고 참가선수의 기증 장비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환희의 순간들

평창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대회 메달과 함께 메달리스트들의 '환희의 순간들'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관람객에게 다시 한번 그때의 감동을 전달합니다.

그 겨울, 강원도
포토존
옥상정원/전망대

그 겨울, 강원도

올림픽, 패럴림픽 기간 우리에게 보여준 강원도 겨울풍경의 평화로움과 여유로움을 공감각적으로 느낄수 있는 공간입니다.

포토존

메달리스트 단상에 올라 오륜기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옥상정원/전망대

성화대와 대관령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옥상 휴게공간에서 금메달리스트 선수들의 서명과 핸드프린팅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top